engine modules are out of date and cannot be compiled while engine is running please build through your ide.
라고 TextBox가 뜨면서 에디터 디버그가 풀리고 엔진이 꺼지게 된다.
로그를 보면 다음과 같이 뜨는데
GameCompile 시의 뒤의 argument '-NoEngineChanges -NoHotReloadFromIDE' 가 문제다.
자신이 빌드하는 언리얼 에디터의 Platform.cpp에 들어가면 CompileGameProject 함수의 Arguments가 보인다.
Arguments += " -Progress -NoEngineChanges -NoHotReloadFromIDE'를
이렇게 변경해주고
엔진을 다시 빌드 한다음, 해당 엔진으로 프로젝트를 열면 된다.
실제로 변경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열린 프로젝트의 UE5 에서 PlatfromBase.cpp를 보면
이렇게 변경되어있음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