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 Gameplay Ability System - 1
Gameplay Ability System의 정보글이 적어 작성하는 포스트 다룰 내용이 많아 장편이 될 것으로 예상 최대한 간단하고, 알아듣기 쉽게 작성하도록 노력하겠다. 1. 개요 Gameplay Ability System의 내용은 언리얼 엔진 문서에도 잘 나와있다.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시스템(Gameplay Ability System) 은 RPG나 MOBA 타이틀에서 볼 수 있는 어빌리티 및 어트리뷰트 유형을 구축하기 위한 고도로 유연한 프레임워크입니다. 게임 내 캐릭터가 사용할 액션이나 패시브 어빌리티, 이러한 액션의 결과로 다양한 어트리뷰트를 높이거나 낮추는 상태 이펙트를 만들 수 있고, '재사용 대기 시간' 타이머나 자원 비용을 구현하여 액션의 사용 빈도를 조절하거나, 어빌리티의 레벨과 레벨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