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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Build Tool (UBT)

category UnrealEngine/Impl 2023. 9. 16. 18:35

언리얼 엔진4 부터는 개발 환경이 맥(Mac)과 윈도우(Window) 두가지 플랫폼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추상적인 소스 코드 구조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플랫폼에 맞게 프로젝트를 재생성하는 기능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이를 위해서 제작한 프로그램이 언리얼 빌드 툴(Unreal Build Tool) 입니다.

 

언리얼 빌드 툴이 실행되면 일단 프로젝트의 Source 폴더를 찾습니다.

Source 폴더 아래에 빌드 할 대상 정보를 지정한 Target.cs 파일을 조사하면서 하위에 모듈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해당 폴더의 조서가 끝나면 Intermediate 폴더 안의 ProjectFiles폴더에 자신이 조사한 언리얼 소스 구조를 정리해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함과 동시에 언리얼 엔진 설치 폴더로부터 소스 코드에 대한 프로젝트 파일도 복사해옵니다.

 

 

그리고 이 둘을 합친 솔루션 파일을 프로젝트 폴더에 생성해, 바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줍니다.

이것이 언리얼 빌드 툴이 하는 역할입니다.

 

우리가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를 눌러 프로젝트 파일을 만드는 것은 언리얼 빌드 툴을 실행하는 명령입니다.

 

Ref : https://blog.naver.com/destiny9720/220934078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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