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만의 연습장

현재위치 :: HOME BLOG CATEGORY SEARCH ARCHIVE TAGS MEDIA LOCATION GUESTBOOK

네비게이션

  • 홈
  • 태그
  • 방명록
관리자
  • 블로그 이미지
    엄준식사생팬

    엄준식이 좋아요.

    링크추가
  • 글쓰기
  • 환경설정
  • 로그인
  • 로그아웃

202502 검색 결과

해당 글 1건

[Unreal Engine 5] World Partition

월드 파티션(World Partition)은 대규모 월드를 관리하기 위한 자동 데이터 관리 및 거리 기반 레벨 스트리밍 시스템이다.기존에는 셀로 나눠진 Persistant Level에 월드를 저장하고, 커다란 레벨을 서브 레벨로 나눴어야 했는데월드 파티션은 스트리밍 소스와 셀의 거리에 따라 로드, 언로드 하는 자동 스트리밍 시스템이다. 월드 파티션을 알기 위해선 이전의 레벨 스트리밍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 레벨 스트리밍 (Level Streaming) 은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전체 맵을 한 번에 로드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부분만 동적으로 로드 / 언로드 하는 기술이다.이 기술을 사용하면 큰 월드에서도 성능을 최적화 하고,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예를 들어, 오픈 월드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

UnrealEngine/기능 2개월 전
  • 이전
  • 1
  • 다음

사이드바

NOTICE

  • 전체 보기
MORE+

CATEGORY

  • 분류 전체보기 (128)
    • 알고리즘 (13)
      • 정렬 (1)
      • 동적계획법 (9)
      • 완전탐색 (2)
    • C++ (63)
      • Modern (40)
      • Before (2)
      • STL (11)
      • 여담 (8)
      • WinApi (1)
    • Graphics (17)
      • 이론 (8)
      • DirectX (3)
      • Vulkan (6)
    • Computer Science (0)
    • UnrealEngine (31)
      • 기능 (13)
      • Impl (13)
      • Issue (1)
      • Editor (4)
      • Private-Impl (0)
    • Unity3D (4)
      • 기능 (4)

RECENTLY

  • 최근 글
  • 최근 댓글

최근 글

최근댓글

Trackback

TAG

  • c++20
  • Before
  • Modern
  • UnrealEngine
  • UnrealEditor
  • unity3D
  • 언리얼엔진5
  • UnrealEngine5
  • vulkan
  • 여담
  • c++
  • stl
  • Firebase
  • UnrealEngineIssue
  • 언리얼엔진4
MORE+

ARCHIVE

CALENDAR

«   2025/02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LINK

VISITOR

오늘
어제
전체
  • 홈으로
  • 방명록
  • 로그인
  • 로그아웃
  • 맨위로
SKIN BY COPYCATZ COPYRIGHT 나만의 연습장, ALL RIGHT RESERVED.
나만의 연습장
블로그 이미지 엄준식사생팬 님의 블로그
MENU
  • 홈
  • 태그
  • 방명록
CATEGORY
  • 분류 전체보기 (128)
    • 알고리즘 (13)
      • 정렬 (1)
      • 동적계획법 (9)
      • 완전탐색 (2)
    • C++ (63)
      • Modern (40)
      • Before (2)
      • STL (11)
      • 여담 (8)
      • WinApi (1)
    • Graphics (17)
      • 이론 (8)
      • DirectX (3)
      • Vulkan (6)
    • Computer Science (0)
    • UnrealEngine (31)
      • 기능 (13)
      • Impl (13)
      • Issue (1)
      • Editor (4)
      • Private-Impl (0)
    • Unity3D (4)
      • 기능 (4)
VISITOR 오늘 / 전체
  • 글쓰기
  • 환경설정
  • 로그인
  • 로그아웃
  • 취소

검색

  • c++20
  • Before
  • Modern
  • UnrealEngine
  • UnrealEditor
  • unity3D
  • 언리얼엔진5
  • UnrealEngine5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