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 World Partition
월드 파티션(World Partition)은 대규모 월드를 관리하기 위한 자동 데이터 관리 및 거리 기반 레벨 스트리밍 시스템이다.기존에는 셀로 나눠진 Persistant Level에 월드를 저장하고, 커다란 레벨을 서브 레벨로 나눴어야 했는데월드 파티션은 스트리밍 소스와 셀의 거리에 따라 로드, 언로드 하는 자동 스트리밍 시스템이다. 월드 파티션을 알기 위해선 이전의 레벨 스트리밍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 레벨 스트리밍 (Level Streaming) 은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전체 맵을 한 번에 로드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부분만 동적으로 로드 / 언로드 하는 기술이다.이 기술을 사용하면 큰 월드에서도 성능을 최적화 하고,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예를 들어, 오픈 월드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